SK증권 "지어소프트, 광고 한번 없이 이커머스 경쟁 생존"

입력 2024-08-30 08:36  

SK증권 "지어소프트, 광고 한번 없이 이커머스 경쟁 생존"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SK증권[001510]은 30일 지어소프트[051160]가 이커머스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신규 커버리지(기업분석)를 개시했다.
박찬솔 연구원은 "지어소프트는 자회사인 신선식품 업체 오아시스가 약 95%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오아시스는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에서 광고 한번 제대로 안 하고 성장한 기업"이라고 분석했다.
오아시스는 올해 1분기 기준 온라인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54개의 오프라인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하루 3만건 수준의 주문을 처리하고 있다.
박 연구원은 "경쟁사 대비 회원 수는 6분의 1 수준으로 추정되는데,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이 완화됐고 회원 수를 늘릴 기회가 오고 있다"며 "신석식품이란 점에서 해외 이커머스 경쟁사와도 직접적 경쟁을 피한다"며 평가했다.
아울러 "건강함이란 보편적 가치는 올해에도 강력한 소비 키워드였다. 최근 의료파업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더욱 강화되는 모습"이라고 짚었다.
지어소프트의 올해 매출액은 5천615억원, 영업이익은 310억원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어려운 경기 국면을 지나고 있지만 지어소프트의 이익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투자 의견 '매수', 목표 주가는 1만8천500원을 제시했다.
전날 지어소프트의 종가는 9천650원이었다.
dhle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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