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상식·트렌드 주제 '이색' 퀴즈대회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현대모비스[012330]는 지난 4일 경기 의왕연구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전, 아빠 육아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남성 직원들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추구하는 건강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아빠 육아 골든벨은 올바른 육아 상식 및 최신 육아 트렌드를 퀴즈로 풀어보는 행사로, 미취학 자녀를 둔 아빠 혹은 예비 아빠 60명을 선착순 선발해 진행됐다.
영유아의 건강과 놀이 등 상식 문제와 보육 제도에 관한 문제를 풀고 패자부활전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최종 우승자는 5세 아들을 둔 변진수 책임연구원이었다. 그는 퇴근 후 아들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보며 하루를 마무리한다고 한다.
변 책임은 "맞벌이 부부로서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평소 집에서 요리를 자주 하려고 노력한다"며 "아내가 우승 소식을 들으면 깜짝 놀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최고급 리조트 숙박권이 제공됐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조화를 찾을 수 있도록 올해 세 차례 명사 초청 육아 특강을 진행했으며, 임신기간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