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플랫폼 '스푼'·숏폼 OTT '비글루' 보유
비게임 기업 투자 중 최대 규모…"숏폼 성장 가능성·시너지 주목"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사업 다각화를 고민하는 게임기업 크래프톤[259960]이 전 세계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숏폼(1분 안팎의 짧은 영상) 드라마 시장에 대규모 투자에 나섰다.
크래프톤은 숏폼 드라마 플랫폼 기업 스푼랩스에 1천2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푼랩스는 오디오 플랫폼 '스푼(Spoon)'을 개발해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숏폼 드라마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전용 플랫폼 '비글루(Vigloo)'를 출시했다.
비글루는 한 회차당 2분 안팎의 숏품 드라마를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스페인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스푼랩스는 다수의 제작사와 협업해 현재까지 비글루에 60개의 콘텐츠를 독점 공개했고, 연말까지 1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스푼랩스의 안정적인 기술력과 글로벌 서비스 성공 경험, 숏폼 드라마 시장의 성장 가능성, 원천 지식재산(IP) 확보를 통한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등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진행한 비(非)게임 기업 투자 중에서 가장 큰 규모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스푼랩스는 이미 지난 수년간 '스푼'을 통해 탄탄한 해외 사업 역량을 증명해온 기업"이라며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발굴하고 산업 생태계도 조성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혁재 스푼랩스 대표는 "앞으로 미국과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크래프톤과 함께 숏폼 드라마 분야에서 새로운 국제 표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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