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추석을 맞아 인공지능(AI) 가전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작 AI 라이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패키지'는 가전 구매 품목 수에 따라 최대 495만원(22개 품목 기준) 상당의 할인 또는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I 제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상당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AI 패키지'도 마련됐다.
프로모션은 내달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패밀리 케어' 서비스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된 AI 가전과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는 패밀리 케어 서비스는 지난 6월 출시됐다.
활동 패턴을 분석해 이상 상황 발생 시 알림을 전송하는 '활동 알림', 특정 장소 출입 여부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케어', 복약 시간 등을 안내하는 '복약 알림 및 일정 관리' 등의 기능을 갖췄다.
오는 10월 초 예정된 패밀리 케어 서비스 업데이트에는 TV,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세탁건조기,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이 추가돼 더욱 세밀한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추석 명절처럼 부모님을 직접 만나 뵐 기회에 패밀리 케어 서비스를 연동해 놓으면 명절 이후에도 가족들을 안심하고 돌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편리한 일상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write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