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인앱 서비스 이용자,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

입력 2024-09-17 12:00  

KT "멤버십 인앱 서비스 이용자,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는 지난해 출시한 KT멤버십 인앱(In-App) 서비스의 올해 이용자가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인앱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KT멤버십 앱에서 상품 구매와 콘텐츠 이용을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대표적인 인앱 서비스로는 지니뮤직[043610]이 있다.
KT멤버십 앱 내에서 지니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니뮤직 이용권을 따로 사지 않고 매월 1포인트 차감으로 최신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총 90곡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월 1만 명 이상의 고정 이용자가 있고, 올해에는 누적 500만 건 이상 재생됐다고 KT는 설명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멤버십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인앱 서비스인 기프티쇼와 블라이스도 멤버십 앱을 통해 올해 가입한 고객이 각각 6만 명, 1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KT는 멤버십 앱을 통해 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스타벅스 음료 혜택을 연계한 구독 상품, 멤버십 포인트로 쇼핑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 등도 운영 중이다.
마들랜의 경우 올해 거래액과 구매 건수가 각각 작년의 250%, 17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KT 고객경험혁신담당 이택흔 상무는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멤버십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OTT, 콘텐츠, 여가 등 혜택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