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또 하나의 대형 제품이 탄생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선보인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격 기준 매출로 환산하면 300억원 이상으로,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일 년 매출과 비슷하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장 속도가 더 빠른 셈이다.
이 제품은 새우를 잘게 다져 넣은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를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을 유지하고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냉동만두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냉동만두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5%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냉동만두 시장 규모도 2.6% 커져 1.3% 줄었던 지난해와 대비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가 성숙기에 접어든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것으로 CJ제일제당은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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