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유통업계가 10월 징검다리 연휴 고객의 지갑을 열고자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다음 달 1∼6일 주요 신선·가공식품을 대상으로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카드 결제 시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30% 할인하고 엘포인트 회원에게는 민속친한우 전 품목과 호주 청정우 척아이롤을 각각 50% 깎아준다. 수산에서는 킹크랩을 반값에 내놓는다.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즉석조리식품(델리)과 과일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뉴 한통가아아득치킨'은 40% 할인하고 가을 대표 과일인 청도 홍시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천원을 내린다.
봉지라면, 떠먹는 요구르트는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원플러스원(1+1) 행사를 하는 등 가공식품도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아울렛도 다음 달 1∼9일 21개 전 점포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인 '골든 세일위크'를 연다.
해외 패션, 스포츠, 유아·아동, 리빙 등의 4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기존 아웃렛 가격에서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외 활동의 최대 성수기인 만큼 등산과 골프 등 아웃도어 브랜드는 대규모 별도 행사를 선보인다.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위한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다음 달 8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는 한글날을 기념해 '플레이모빌 세종대왕' 팝업 이벤트를, 동부산점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요가 클래스를 각각 진행한다.
GS샵은 다음 달 1∼13일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전 채널 통합 프로모션 행사인 '판타지 에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심하게 선별한 39개의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적립금, 경품·사은품 증정 등 170억원 규모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다이슨, 로보락, 아모레퍼시픽, 지오다노, 듀얼소닉, 웰라쥬, 모르간, 홀베리 등이 있다.
라이브 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에서는 115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뮤지컬 배우 김호영, 뷰티 크리에이터 정은주 등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방송을 송출한다.
김은정 GS샵 모바일마케팅부문장은 "고객이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꾸릴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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