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식 공간 혁신' 스타필드 DNA 입은 죽전점 통했다

입력 2024-10-01 06:00  

'이마트식 공간 혁신' 스타필드 DNA 입은 죽전점 통했다
고객 수·체류 시간·매출 모두 증가…"지역 밀착형 쇼핑공간 안착"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이마트[139480]는 지난 8월 재단장해 선보인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의 고객 수와 체류 시간, 매출 등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며 호황을 누렸다고 1일 밝혔다.
점포 개장일인 지난 8월 29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32일간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방문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7% 증가했다.
최근 6개월간 죽전점을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신규' 고객 수도 173% 늘었다. 재개장 이후 죽전점을 방문한 전체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38%에 달했다.
자녀를 동반한 30∼40대 고객 수는 약 57% 증가했다. 해당 고객 비중도 51.7%로 지난해보다 3.3%포인트 높아졌다.
고객의 체류 시간도 길어졌다.
방문 고객의 주차 데이터를 보면 3∼5시간을 보낸 고객 수가 지난해 대비 306%, 2시간 이상 체류 고객은 209% 각각 급증했다.
덩달아 매출도 지난해 대비 46% 늘어 해당 기간 전체 점포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이마트는 강조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은 징검다리 황금연휴가 낀 이달에도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클래스, 팝업 이벤트 등의 행사를 열어 이러한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5일에는 참여놀이극 '오즈를 찾아서'를, 6일에는 드로잉 마술쇼 '크레용용'을 각각 준비했다. 12일에는 참여극 '우주로 간 토끼' 공연이 진행된다.
이달 3∼16일에는 '켈로그X브롤스타즈' 팝업 이벤트가 마련된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이 고객의 호응 속에 체험과 휴식이 어우러진 지역 밀착형 쇼핑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과 문화 체험 행사로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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