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과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획득 및 유지·관리에서 협력에 나선다.
ISO 인증은 기업 경영 시스템이나 제품·서비스 품질이 국제적 기준에 적합한지를 검증하는 것으로 품질, 환경, 안전, 정보보호, 지역사회, 윤리 등을 포함한다.
SK C&C는 중소기업이 ISO 인증 심사 및 갱신을 쉽게 준비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 'Click ISO(클릭 아이에스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회사 공지, 경영 일정 공유, 인증 게시판 등 사내 인트라넷 기능도 갖추고 있다.
SK C&C와 한국경영인증원은 중소기업 ISO 인증 확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SK C&C의 파트너사는 물론,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DX(디지털전환)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업 기회를 넓히고 기업 실무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ISO 인증과 관련한 무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