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이하 KEA)는 '제13회 KES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 제품으로 인공지능(AI) 전환(AX), 디지털헬스, 전자부품소재, 모빌리티 등 6개 분야에서 총 37점(국내 32점·해외 5점)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폴더블 폰인 갤럭시 Z폴드 6를 비롯해 비스포크 AI 콤보, 네오 QLED 8K TV가 수상했다.
LG전자의 초소형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와 LG 힐링미 오브제컬렉션 아르테, LG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도 선정됐다.
중소기업에서는 시리에너지의 차세대 이차전지 및 전고체 전지용 리튬 금속 분말 및 전극이, 창신이엔티의 초저온 쿨링팬 기술이 각각 뽑혔다.
해외 기업 중에서는 일본 무라타전자가 초음파 진동 기술을 활용해 카메라 렌즈의 이물질을 실시간 제거하는 USCD로 수상했다.
KEA 관계자는 "이번 어워즈를 통해 국내외 혁신 기업이 서로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새로운 협력의 장을 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 제품과 기술은 오는 22∼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5회 한국전자전(KES 20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