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8월 28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32일 동안 진행된 9월 동행 축제 기간 거둔 총매출이 2조4천28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6천24억원과 지역행사 판촉 행사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출 1천148억원 등 온오프라인 직접 매출이 7천172억원이고 온누리상품권을 통한 간접매출이 1조3천920억원이다.
이번 9월 동행 축제는 그간 국내에서만 열린 개막 행사를 처음으로 외국인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하고 현지 수출상담회와 팝업스토어, 소공인 전용 매장 등을 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글로벌 축제로 확장했다.
중기부는 또 10월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지난 6일까지 동행 축제를 연장해 이 기간에 온오프라인 1천140억원, 온누리상품권 680억원 등 모두 1천820억원의 직·간접 매출을 올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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