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소비자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기획 조사를 진행하며, 작년부터 국산·수입차 브랜드를 통합 비교해왔다.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천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했다. 11개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인테리어, 첨단기능·장치, 비용 대비 가치, AV시스템 등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아울러 새 차 구입 후 평균 3년이 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고객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더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