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분기 매출 500억 돌파…사명 '리멤버앤컴퍼니'로 변경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채용 플랫폼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는 16일 올해 흑자 전환을 전망한다며 사업 확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최재호 리멤버앤컴퍼니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올해 1∼3분기 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며 "올해는 연간 흑자 전환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이 리멤버 성장의 중요한 변곡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생존을 걱정하지 않을 단계이기 때문에 재투자를 통해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할 전환점"이라고 덧붙였다.
리멤버앤컴퍼니에 따르면 최근 2년 반 동안 매출이 10배 성장했다.
최 대표는 "리멤버는 최근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경력직 수시 채용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왔다"며 "2019년 기업이 인재에게 스카웃 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뒤 리멤버 서비스에서 오간 스카웃 제안이 누적 700만 건 이상"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자체 헤드헌터 300여명과 함께 아날로그 방식의 전통적 헤드헌팅을 디지털로 전환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빠르게 추천할 수 있도록 헤드헌팅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리멤버앤컴퍼니의 수익 모델은 명함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채용 설루션과 세일즈·마케팅 설루션으로 나뉜다.
최 대표는 "지금은 채용 사업의 매출이 더 크지만 세일즈·마케팅 설루션의 잠재적 시장 규모가 훨씬 크다"며 "리멤버가 기업의 사업 성장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인공지능(AI) 기술의 활용과 관련해선 "궁극적으로 헤드헌터가 사람을 찾는 것을 AI로 대체하는 것을 지향한다"며 "헤드헌터들은 더 많은 인재풀로 기업과 소통하는 데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 대표는 이날 창업 당시 사명 '드라마앤컴퍼니'를 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의 성장 속도가 더 빨라진 상황에서 회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천명하고 싶었다"며 "리멤버의 서비스와 시장 혁신에 대한 자신감, 고객 중심 회사로서의 지향점을 더욱 공고히 하는 의미로 서비스명을 전면에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noj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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