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자사 인공지능(AI) '익시' 기반 제휴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익시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가 토스 앱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달부터 토스 앱을 통해 AI 기반 콘텐츠의 선호도와 효과를 파악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분석 결과를 공동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은 "토스와 협력으로 'AX(AI 전환) 컴퍼니'로서 또 하나의 AI 마케팅 선도 사례를 구축하게 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토스 앱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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