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이마트[139480]24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손잡고 다음 달 1일부터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를 2만개 한정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5천원대에 판매하는 파스타에는 최대 3만원 상당의 가상화폐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있다.
구매자는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 들어가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면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다.
이달 1일 이전 빗썸 가입 고객 가운데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 이더리움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더리움을 받으려면 다음 달 30일까지 쿠폰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마트24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 구입 후 '스테이킹'을 15일간 유지한 고객에게 '컵라면큰컵' 교환권도 선물로 제공한다.
빗썸의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의 일정량을 지분(Stake)으로 고정하는 것을 뜻한다.
은행의 정기예금과 유사하게 가상자산 보유자는 가격의 등락과 상관없이 가상자산을 예치하는 동안 일정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마트24와 빗썸은 고객들에게 가상자산은 물론 스테이킹 서비스를 한 번쯤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5월 빗썸과 손잡고 최대 3만원 상당 비트코인을 주는 '비트코인 도시락' 3만개를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예상보다 큰 반응을 보였던 '비트코인 도시락'보다 이번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가 더욱 큰 인기와 관심으로 조기 완판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이마트24는 '재테크 협업 맛집'이라는 공식을 확고히 심을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