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순이익도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코스닥 상장사 SOOP[067160]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3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10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다. 순이익은 240억원으로 25% 늘었다.
SOOP은 "해피머니 관련 일회성 대손상각비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303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SOOP은 3분기 플랫폼과 광고 매출이 고른 성장 폭을 보이며 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플랫폼 매출은 리브랜딩 영향으로 신규 스트리머가 증가하고 시청자와 동시 방송 수도 늘면서 826억원으로 27.4% 증가했다.
광고 매출 역시 작년 3분기 대비 21.7% 늘어난 26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총 86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0.5%, 직전 분기 대비 17.6% 늘었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26%, 지급수수료가 24%, 플랫폼 수수료가 22%를 차지했고 스트리머 지원금과 콘텐츠 제작비는 각각 4%로 나타났다.
SOOP은 3분기 '어쎔블', 'SOOPER LEAGUE' 등 활동 분야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파리 올림픽, e스포츠 월드컵(EWC), AFC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4분기에는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개편을 통해 SOOP만의 독창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및 e스포츠 중계권 확대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통해 스트리머와 유저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도 강조했다.
정찬용 SOOP 대표는 "SOOP은 11월 지스타 2024에 참가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딩을 통해 SOOP의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주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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