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휩쓸어

입력 2024-11-07 08:47  

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휩쓸어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4개 기관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인공지능(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선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Neo QLED 8K' 등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프로(Pro)', 'AI 모션 강화 Pro' 등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write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