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8천31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늘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외식 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으로 6.6% 줄어든 28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성장은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 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룬 결과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6천109억원으로, 영유아와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이뤘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늘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이 수익을 냈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2천68억원을 기록했다. 단체 급식 부문 매출은 산업체와 오피스, 병원 등 모든 채널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자회사 프레시플러스를 주축으로 소스와 조리 효율화 식재 등 상품을 제공하는 제조 사업 매출은 142억원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부터 충북 음성의 신규 공장이 가동됨에 따라 소스 제조와 유통 사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시장 침체가 길어지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신성장 시장 공략과 수익 구조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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