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업무처리위탁(BPO) 전문 기업 유베이스그룹이 12일 기술 운영 통합 설루션 'U-큐레이터'를 통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 전략을 공개했다.
이날 여의도 파크원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유베이스는 U-큐레이터의 특징과 그룹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AICC는 고객센터의 AI화를 통해 신속한 고객 응대와 업무를 돕는 설루션이다.
유베이스는 26년간 컨택센터를 운영한 노하우와 위고·한일네트웍스 등 IT 기업의 AI·인프라를 결합해 100% 내재화된 AICC 설루션을 완성했다고 U-큐레이터의 특징을 설명했다.
U-큐레이터는 설루션 설계부터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주체가 통합 관리함으로써, 컨택센터 운영과 IT 기술을 별개로 적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분명한 책임 소재, 시스템 호환 오류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유베이스는 강조했다.
상담·관리·교육 등 6개 요소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상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국내외 주요 정보 보안 인증을 받아 안전성도 강화됐다.
유베이스는 AI 역량을 갖춘 전문 상담사를 육성해 고객·기업 관계를 강화하고, 이로써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hyunsu@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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