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네이버는 2일 '커머스솔루션마켓'의 맞춤 추천 기능을 강화한 서비스홈 개편을 진행했다.
네이버가 2022년 시작한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 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필요한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81개의 설루션을 제공 중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진다. 유료 구독자 역시 전년 대비 170% 증가한 3만6천명을 넘어섰다.
클로바 AI(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설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한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이 도입됐고,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초보 판매자에게는 '상품명 마스터', '클로바 라이브챗' 같은 관리 설루션이 추천되고, 사업 규모를 키우는 판매자에게는 '클로바 고객 맞춤 상품추천' 등을 제안하는 형식이다.
네이버는 연말까지 인기 서비스를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하는 '커머스솔루션페스타'도 진행한다.
네이버 정민 쇼핑솔루션사업 리더는 "판매자들이 더 쉽게 구독 여정을 경험하고 각자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설루션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