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경기 플로리스트 클래스’ 우지아(한양대 2)
KT&G 상상유니브 플로리스트 활동
Q. ‘KT&G 상상유니브’가 무엇인지 소개해주세요.
사회공헌 활동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입니다. 전국 15개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고 클래스는 5~7회 정도 이루어지며 저렴한 활동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Q. ‘KT&G 상상유니브’에서 어떤 클래스를 들었나요.
플로리스트 클래스를 들었습니다.
Q. 신청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에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편이고, 예전부터 꽃을 좋아해서 항상 플라워 수업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개인 꽃집이나 학원에서 진행하는 플라워 레슨은 가격이 너무 부담되서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마침, 친한 동기가 상상유니브 클래스를 추천해줬습니다. 그 친구는 작년 방학 때, 가죽공예 클래스를 들었거든요.
Q. 플로리스트 클래스가 어떤 도움이 됐나요.
학교를 다니면서 많이 지쳤는데 플로리스트 클래스를 통해 조금씩 치유 받았습니다. 꽃도 예쁘고, 은은히 풍겨오는 꽃향기도 좋고,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까지 모든 게 좋았어요. 학기 중에 너무 힘들어서 상담을 받기도 했는데 그 여러 번의 상담보다 2시간동안 꽃을 만지는 시간들이 더 많은 힐링이 되었던 것 같아요.
Q. 클래스를 수강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은 비용이나 시간의 부담되지 않는 수업이라는 점이에요. 일주일에 한 번, 두 시간씩 진행되는 수업이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격 부담도 적었고요. 일반 플라워 수업은 대학생이 배우기엔 가격 부담이 굉장히 크거든요. 단점은 아직 수업을 듣고 있는 중이라 잘 모르겠어요.
Q. 이 클래스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나요?
네. 꽃에 관심 있는 사람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가볍게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한번 경험해보고 괜찮으면 다른 수업을 찾아볼 수도 있거든요.
‘동부화재 대학생 뉴미디어 체이서 1기’ 임아라(숙명여대 4)
동부화재 대학생 서포터즈 NMC 최종발표회 및 수료식
Q. 어떤 활동인지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스타트업, 뉴미디어 콘텐츠 및 모바일 혁신기업을 찾고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대외활동이에요. 쉽게 말하면 동부화재와 제휴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나 뉴미디어 기업을 팀별로 찾고 구체화해 어떻게 브랜딩할 수 있을지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활동입니다.
Q. 신청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에 미디어와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았어요. 처음에는 졸업하기 전에 제대로 된 대외활동 경험이 하나쯤은 있어야 할 거 같은 마음에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찾다가 ‘뉴미디어 체이서’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왔어요. 제가 좋아하는 미디어와 마케팅 두 분야가 접목되어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Q.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이번 기수에서는 동부화재 다이렉트의 주요 타겟층을 공약할 수 있을만한 뉴미디어 혹은 스타트업 5개를 선정해 팀별로 중간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최종 발표에서는 5개 중 하나를 선정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발전시키고 현실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Q. 활동이 어떤 도움이 됐나요.
다른 대외활동도 여러 개 해봤는데 단순히 SNS로 홍보활동을 하는 대외활동이 꽤 많더라고요. 이와 달리 동부화재 뉴미디어 체이서는 팀원들끼리 회의를 통해 직접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실무진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어요. 현실적인 피드백으로부터 배운 점이 많았고, 제가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어 정말 뿌듯했습니다.
Q. 활동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제일 큰 장점은 실무진의 피드백입니다. 마케팅 분야 종사자에게 칭찬과 조언을 받으면서 얻어가는 게 많았어요. 혜택도 많았습니다. 최종 1등 팀원에게는 해외여행 경비 일부를 제공해주거든요. 힘들었던 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제가 활동했던 기수가 1기였던지라 활동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방향성을 잡는 게 힘들었어요. 그래서 팀원들과 자주 만나 친목을 다지고, 회의를 통해 힘을 합치니 최종 1등이라는 뿌듯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 이 대외활동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나요?
네. 좋은 사람도 많이 만났고, 관심 있는 분야에서 조금이나마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뜻 깊었어요. 혜택도 많았습니다.
‘기아자동차 대학생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클로버 2기’ 이은경(인하대 4)
기아자동차 대학생 나눔 크리에이터 레드클로버 2기 기획안 발표 공유회
Q. 어떤 활동인지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기아자동차의 CSR 활동의 일환이자, 대학생 대외활동입니다. 우리 주변에 있는 이동약자(장애인,임산부, 노약자, 영유아동반자, 어린이)의 이동권(모빌리티)과 관련된 기획과 실행을 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입니다. 이동약자의 불편한 점을 들어보고, 그에 맞는 솔루션이나 캠페인을 직접 기획해서 한 달간 실행까지 해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기째 운영 중입니다.
Q. 신청 계기는 무엇인가요.
원래 기획자나 마케터가 되고 싶었고 실제로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해 보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Q.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각 팀별로 이동약자 카테고리가 정해져있습니다. 저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하고, 불편한 점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그에 맞는 이동권 개선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현재 페이스북 페이지 ‘도담이네 육아일기’를 통해 SNS로 임산부의 이동권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임산부 체험 동영상도 찍어서 7월 31일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운수회사도 섭외해 '배려버스'도 곧 만들러 갈 예정입니다. 운수회사 섭외부터, 버스에 부착할 제작물, 관공서 컨택도 다 직접 하고 있습니다.
Q. 활동이 어떤 도움이 됐나요.
평소에 제안서나, PPT 만드는게 어렵더라고요. 레드클로버 하면서 PPT도 많이 만들고, PT를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어서 성장하는 기분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체험관인 ‘비트360’도 다녀오고, 좋은 팀원들을 만나 더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Q. 활동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장점은 기획을 직접하고, 관련 전문가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인데요. 그 기획을 바탕으로 실행비를 받아 직접 실행해볼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직접 기획부터, 실행, 제작, 섭외 모든 것을 한 달 안에 끝내야 해서 체력적으로 조금 힘들다는 점이에요.
Q. 이 대외활동을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나요?
네. 평소에 서포터즈, 기자단, 체험단 등 대외활동을 많이 해봤는데 단순 바이럴 마케팅에만 국한된 활동을 해서 아쉬웠거든요. 레드클로버는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점이 좋아 추천합니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