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하이틴잡앤조이 1618=정유진 기자]교육부는 지난 9월 19일 정부세종청사 13동 회의실에서 ‘제3기 직업교육 홍보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열었다.
<p >이 날 발대식에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충북, 충남, 대구, 경남 등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으로만 구성된 최정예 블로그 기자단 15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p >직업 교육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홍보하며 전국 학교에서 진행되는 직업교육을 중심으로 취재활동을 펼치게 된다.
<p >또한 기자단은 ‘한경매거진 하이틴잡앤조이1618’ 취재 기자와 함께 하는 동행취재를 비롯해 풍부한 블로거 경험을 토대로 심도 깊은 취재와 편집능력으로 직업교육의 면면을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p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는 교육부 이민수 교육연구사가 ‘중등 직업교육 정책의 이해’라는 특별강연을 진행했으며, 3기 블로그 기자단들의 활동과 각오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p >송달용 평생직업 교육국장은 “세계 각국의 고등단계 직업교육 추진 현황을 살펴보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의 40%, 독일 등 유럽에서는 60%가 교육을 받는 상황이지만 한국은 18.5% 학생들만이 직업교육을 받고 있는 실정” 이라며 “대한민국이 산업 강국, 기술 강국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능 인력을 계속 키워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직업교육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리고 직업교육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블로그 기자단들이 앞장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p >한편, 블로그 기자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경제매거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째 운영하고 있다. 활동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p >jinji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