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마케팅 대외활동은 나의 아이디어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브랜드 마케팅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전문가에게 실전 교육도 받는 등 특별한 혜택이 가득한 마케팅 대외활동을 소개한다.
△ LG화학 여수공장을 둘러보고 있는 대학생 에디터들의 모습
산업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보편적인 대학생 기자단과는 다르다. 콘텐츠 에디터로서 직접 콘텐츠를 기획, 발굴하고 카드뉴스 제작까지 진행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 분야를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의 다양한 시각을 담은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영상 제작 분야를 신설해 대중들과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LG화학 전국 사업장 탐방 및 사내 임직원 취재의 기회가 주어지고, 콘텐츠 업계 전문가들에게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매월 개인별 활동비 및 팀별 영상 제작비를 지원하며, 최우수 에디터는 별도 시상한다.
INFO_과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의 개인별 카드뉴스와 팀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활동기간은 6개월이다. 콘텐츠 예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등 1차 서류심사와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 면접을 통해 16명을 선발한다.
△ 뷰티즌 클럽은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에뛰드 뷰티즌 클럽
뷰티즌은 지난 2008년 1기를 시작으로 8년간 총 600명의 대학생이 함께한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이다. 최근 1인 영상 콘텐츠가 주목 받으면서 1인 뷰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뷰티즌 시즌 2 ‘뷰티즌 클럽’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선발된 멤버는 2개월간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메이크업, 기획, 편집, 디자인 등 정규 교육을 받고 이후 6개월 간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게 된다. 에뛰드의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는 물론 브랜드 행사 초대, 글로벌 뷰티 탐방 기회, 국내외 글로벌 채널 진출 기회 등 혜택이 주어진다.
INFO_뷰티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하고 스스로 아름다움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자는 지원 영상을 함께 접수해야 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친다.
△ 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을 홍보하는 마블챌린저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하는
넷마블 마블챌린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손꼽힌다.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생생한 실무를 경험하고 기업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해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을 홍보하는 기회도 얻는다. 이들은 월 2회 넷마블 사옥을 방문해 트렌드리포트 발표, 팀별 경쟁 PT, 실무자 멘토링, 넷마블 사내·외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쌓게 된다. 매월 활동비 및 넷마블 캐시를 지급하며,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INFO_게임, 홍보, 마케팅을 사랑하고 디자인·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갖춘 대학생 및 휴학생을 선발한다. 매년 2월과 7월에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10명 이내로 뽑는다.
zinysoul@hankyung.com
사진=각 대외활동 사무국 제공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