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홍효진 인턴기자]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 7회에서 고졸 취업 소식을 전했다.
첫번째 코너 ‘취업이슈브리핑’에는 김인희 하이틴 잡앤조이 1618 기자가 출연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특징 및 차이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YJ시스템, 브이씨텍, 지엔에스티 등 고졸 채용 알짜기업의 지역권, 연봉, 학생 만족도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팩트면접’ 코너에는 안정영 작가가 출연해 면접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건넸다. 그는 “이미 서류상에서 직무 관련 경험이나 경력 등 스펙을 보여줬을 것”이라며, “하지만 면접에서는 본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팀원임을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 작가는 지원자가 면접관에게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까를 고민해야 함을 강조하며 면접 팁을 전했다.
더 자세한 고졸 취업 이슈와 면접 팁은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취업 버라이어티 ‘취얼업 라이브’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아프리카tv (http://play.afreecatv.com/jobnjoy1234)에서 방송되며, 팩트 면접, 마음의 소리 등 방송 코너에 직접 참여하고 싶다면 취얼업 라이브 공식 이메일(upcheer@naver.com)로 신청 가능하다.
hyoji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