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세종대는 오는 18일 세종대 컨벤션홀 A~C홀에서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0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취업정보 제공 및 인사담당자와의 1:1 현장 면접기회 등을 제공함으로써 실제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AI 자소서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등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두산그룹, 넷마블, 중외제약의 채용설명회도 개최돼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업 멘토에게 직접 듣는 취업 및 연구개발 노하우 등의 직무멘토링 ▲직무 관련 담당자에게 직접 들어보는 직무 경험담 상담인 1:1 멘토링 ▲대학(원)생 제도 등을 설명하는 전문연구요원제도 설명회도 준비돼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는 사람들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술혁신형 기업과의 현장 면접 기회 및 채용정보 제공과 취업컨설팅 및 부대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및 현장 면접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2018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는 세종대, 과학기술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한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