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갈치식당은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삼필사의 꼬막비빔밥 창업 전문 브랜드로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전문으로 선보이고 있다. 자갈치식당은 부산 국제시장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본점과 서울 역삼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명동점 등을 오픈하며 전국 가맹점 확장에 나섰다.
부산 먹거리 컨셉의 자갈치식당 대표 메뉴인 ‘꼬막비빔밥’은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이 다량 함유된 신선하고 쫄깃한 꼬막살로 만들었다. 자체 개발한 특제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인기 메뉴로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이 장점이다.
특히 이 브랜드는 자갈치식당 고성목 대표가 직접 벌교와 여수 현지에서 바로 잡아 올린 꼬막만을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탱탱한 식감의 꼬막을 사용한 생꼬막찜, 꼬막전 등의 신메뉴를 선보여 건강하고 맛있는 술안주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술집, 식당창업을 원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위해 간편하고 손쉬운 조리 시스템을 체계화한 점도 특징이다. 전 메뉴는 전문 주방장 없이도 5분 안에 조리할 수 있으며 자체생산 유통 공장 직배송으로 신선함을 높였다.
고성목 자갈치식당 대표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온 가족이 즐겨 찾는 외식장소, 직장인 회식장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와 JOB&JOY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 과정을 통해 서비스, 품질,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들을 선별했다. 2018년에는 23개 수상업체가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행하는 한경BUSINESS와 JOB&JOY, 후원사인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공표되었다.
kelly7795@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