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정시모집을 위해 2019년 1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의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2019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입학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전문대학 정시 입학정보 박람회에 대한 궁금증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대교협 관계자에게 박람회의 이모저모를 물었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에서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
“이번 정시박람회는 전국 80개 전문대학이 참가한다. 한 장소에서 80개 대학의 입학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일부 대학은 박람회 동안 현장에서 원서신청을 받는데, 원서 접수비 및 응시료가 무료다.
또한, 박람회 참여자들은 각 대학의 부스에서 모집요강 책자는 물론, 대학의 교수님과 입학관계자로부터 정시모집에서 합격 가능성은 어떤 지를 일대일 진학상담을 직접 받을 수 있다. 특히, 대학이나 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현직 진학지도교사가 학생의 소질과 적성 등을 고려한 진로·진학상담을 제공한다.”
-박람회의 구체적인 일정과 장소, 운영시간이 궁금하다.
“정시 입학정보 박람회는 2019년 1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 aT 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박람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특히 입장료가 무료다.”
-정시박람회에는 어떤 대학이 참가하나.
“전국 80개 전문대학이 참가하며 참가 대학은 아래와 같다.”
△정시박람회에 참가하는 전국 80개 전문대학 명단.
-정시박람회에 효과적으로 참가할 방법을 부탁한다.
“사회가 학벌 위주가 아닌 취업과 능력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부모 및 수험생들이 전문대학에 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전문대학 졸업자의 취업률은 70.6%로 일반대학 졸업자의 취업률(64.3%)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미래사회에서의 좋은 일자리와 관계된 특성화된 전공들이 전문대학에는 많이 개설되어있다. 그러므로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먼저 본인의 적성과 소질 꿈에 대해 어느 정도 고민을 하고, 취업 유망전공과 본인 성적으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 등 궁금한 사항을 사전에 정리하고 상담을 받으면 보다 자세하고 유익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문대학의 경우 내신 성적이 조금 부족한 학생들도 실기 및 면접 등을 잘 활용하면 만회할 수 있는 전형들도 있으니 이번 박람회를 통해 꼼꼼히 살펴보고 상담받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밖에도 박람회 동안 매일 선착순 1000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고 하니 친구들과 함께 꼭 참가하길 바란다.”
한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이번 ‘2019학년도 전문대학 정시모집’ 주요사항뿐만 아니라 각종 전문대학 입학정보 등 각종 진학정보 자료를 전문대학 포털 ‘프로칼리지’에 게재하여 학생, 학부모 및 고교 진학지도 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