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입시결과 공개…입학사정관-신입생의 토크쇼, 실시간 Q&A 예정
△성균관대는 오는 19일 오후 7시에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0학년도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설명회 모습. (사진 제공=성균관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성균관대는 오는 19일 오후 7시에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0학년도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수시/정시모집 전형을 아우르는 입시설명회이다. 설명회에서는 △전형별 지원전략 방법 △전년도 입시결과(지역별 지원자/합격자 분포, 전형유형별 합격생 내신등급 분포, 논술전형 합격생 실제 답안 및 평균점수/커트라인) 등을 안내하고, △전형안내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다.
성균관대 합격생과 입학사정관의 토크쇼도 진행된다. 학생부종합전형 및 논술전형 합격생들이 직접 나와 어떻게 준비해서 합격했는지 수기 등을 비롯하여, 전공 선택 등 학교생활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입학관리팀 관계자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충분한 입시 정보를 바탕으로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라며 “전형 명칭 변경, 추천서 제출 폐지, 특별전형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융합전공 신설 등 전년 대비 변경된 부분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