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카카오TV와 공동으로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24일까지 참가작을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다 같이 떠나자! 경기도 여행’으로, 장르나 형식에 제한 없이 10분 내외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도는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씩 총 14편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1200만원 규모이며 대상은 3백만원, 우수상은 각 1백만원, 장려상은 각 60만원이 주어진다. 또 수상자에게는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사업’ 참가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며, 응모한 모든 영상은 별도 심의를 거쳐 카카오TV를 통해 방송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이해 누구나 영상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고, 그런 영상을 만드는 사람들이 모여 창업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고 있다”면서 “경기도는 뉴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관련 산업을 육성시키고자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min503@hankyung.com
[사진 제공=경기도]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