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에 진행된 동계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오리엔테이션 현장 모습.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성남시는 6월 5일부터 11일까지 하계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연수생 185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성남시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나 그 자녀,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의료급여법상 수급자, 국가유공자, 관계 법령 등에 따른 취업 지원 대상자, 다자녀가구는 우선 선발 대상이다.
△2018년 하계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오리엔테이션 현장 모습.
선발 결과는 오는 6월 17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성남시청, 사업소,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주 5일, 하루 3시간(오전 또는 오후) 행정체험을 하게 된다.
연수기간에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자기계발·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청춘당당’ 교육, 성남산업진흥원과 연계한 판교 경기콘텐츠 코리아 랩 사업장 견학 일정이 있다. 또 하루 3만원의 연수 수당을 지급해 35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참여하면 105만원을 받게 된다.
min503@hankyung.com
[사진 제공=성남시]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