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4일까지 포스터 및 영상 2개 부문 응모작 접수
-대상, 최우수상 등 23개 입상작에 총 1500만원 상금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가 오는 8월 14일까지 ‘제4회 자원재활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작은 실천 속 환경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자원의 소중함과 올바른 분리배출을 정착시키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전에는 초등학생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주제로 포스터, 영상 2개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23건의 입상작을 선정하고, 대상(환경부장관상), 최우수상(이사장상) 등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공제조합-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9월 초 발표되며, 9월 중순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상작은 공제조합-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공제조합과 유통지원센터 관계자는 “소중한 자원을 절약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는 취지를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포스터와 영상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로 자원의 소중함과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이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과 지난 공모전 수상작 등 자세한 정보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na@hankyung.com
[사진 제공=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