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의 구석구석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영상으로 제작해 알리는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는 매년 각자의 개성이 담긴 경기도 관련 영상을 제작해 경기도 온라인 매체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대학생, 현직PD, 싱어송라이터, 래퍼 등이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틀에 박힌 영상포맷을 탈피해 우리 생활과 밀접한 지역의 전통시장 자랑, 병무청 신체검사 과정 체험소개, 창업을 꿈꾸는 패션디자이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룰 수 있게 지원해 제작자는 물론 시청자 층의 뜨거운 공감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가 영상 제작을 보다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명함, 서체, 음원 등의 영상 제작 지원과 서로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매월 정기적인 간담회와 상영회, 전문교육, 팸 투어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지원 기간은 12월 13일까지이며,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30여명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12월 24일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문자메시지로도 알려준다.
선발된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는 2020년 1월,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1년 간 경기도 대표 영상 활동가로 활동하게 되며, 우수 작품들은 경기도 온라인 매체(SNS)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대중들과 호흡한다.
우수 활동가에게는 타 지역과 진행되는 콜라보 제작 참여 시 우선권 부여는 물론 연말에 경기도지사 상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min503@hankyung.com
[사진제공=경기도]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