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스페셜-웹드라마 제작사] ①우리가 사랑하는 웹드라마 누가 만들었을까?

입력 2020-02-10 17:39   수정 2020-02-12 09:17


[업종 스페셜-웹드라마 제작사] ①웹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한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중 명장면.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2000년대 초반 정보기술(IT) 붐과 함께 유년시절부터 IT기기 사용에 익숙한 Z세대. 1995년 이후 태어난 이들은 모바일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를 감상하고, 필요한 정보도 찾는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스낵컬처’ 가 탄생했다. 스낵컬처는 과자를 먹듯 5~15분의 짧은 시간에 문화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뜻한다.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가 대표적이다.

감각적이고 빠른 것을 추구하는 Z세대는 TV드라마 보다 웹드라마를 선호한다. 웹드라마는 TV가 아니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다. 좋아하는 드라마를 한 번에 몰아보기가 가능하고 ‘다시보기’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20분이 넘지 않는 길이로 이동 중이거나 휴식시간 등 자투리 시간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업종 스페셜’ 첫 번째 시리즈에선 국내 웹드라마 제작사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제작사의 현 상황과 이들이 만드는 인기 웹드라마, 팬덤을 형성해내는 인기 비결 등에 대해 알아본다. 또 히트 작품의 배우 캐스팅 기준, 광고협찬과 수익구조 등 시청자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도 담았다.



△와이낫이 제작한 인기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중 명장면.



△플래디가 제작한 인기 웹드라마 ‘트리플썸’ 중 명장면.

min50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