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틴 잡앤조이 1618=박인혁 기자] '2020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가 6월 3일 무관중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국내 최대 규모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애초 3일부터 4일까지 3만여 명의 고졸 구직자가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재 확산 우려로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해 개최된다.
전국 직업계고 학생들은 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전문가 특강과 토크콘서트를 포함한 채용설명회를 관람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취업 전략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무료 교육·취업 알선 기술 연수생제 ▲직업계고 학생을 위한 해외 취업 ▲블라인드 채용 팁 등 주제가 다양하다.
전문 리포터와 중계 카메라가 현장 기업 부스를 방문해 채용 담당자를 만나고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 계획, 채용 절차 등을 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기업들은 행사장 내 개별 부스에 마련된 화상프로그램을 이용해 구직자와 비대면 온라인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콘서트를 관람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수업 중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구직 정보를 얻고 ▲특강 ▲토크콘서트 및 질의 응답(Q&A) ▲경품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다.
hyuk@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