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이 기자] 세종대는 에어비앤비와의 산학협력 일환으로 ‘에어비앤비 장학생 선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장학생 선발 공모전의 주제는 ‘한국의 공유 숙박,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이다. 보다 세부적으로는 한국에서 공유 숙박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과 향후 공유 숙박 문화가 올바르게 정착하기 위해 비즈니스, 소비자, 호스트, 마케팅, 규제 관점에서의 해결방안을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5명 내외의 장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공모전 참여 자격은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을 이수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접수 기간은 12월 2일까지다.
세종대와 에어비앤비가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보편적으로 알려진 내용이 아닌 개인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발상 및 한국의 공유 숙박 운영상황을 충분히 반영한 내용일수록 높은 점수가 부여된다.
공모전 출품작 심사 후 선발된 5명 내외의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고 10주간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고영대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주임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호텔관광경영분야를 포함한 서비스 산업에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선진 경영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의 활용 방안을 고민할 수 있을 것”이라며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 트랙 과정을 이수 중인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