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강화하기 위해 맺은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VPM시큐리티가 개발한 개인영상정보보안 솔루션인 ‘VPMS(Video Privacy Management System)’를 제공받는다.
이 솔루션은 감시영역 외에 불필요한 사적 감시를 제한하고, 영상정보 운영관리에 대한 접근 이력을 수집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저장 기간을 관리하거나 임의 삭제 방지, 파일 변조 및 훼손을 차단해 개인영상정보의 부정사용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ADT캡스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 대형건물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에 VPMS 솔루션을 적용해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보호 관리 역량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윤덕원 ADT캡스 전략사업본부장은 “각 금융기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고객의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촬영 영상과 이를 관리하는 외부 용역업체를 한층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금융권 맞춤형 보안 서비스도 함께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
<사진설명>
서울 삼성동 ADT 캡스 본사에서 윤덕원 ADT캡스 전략사업본부장(왼쪽)이 김정환 VPM 시큐리티 사장과 ‘CCTV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