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 비전을 '모바일 퍼스트(First)'로 정하면서 PC에서의 영광을 모바일에서도 재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 전담 조직은 100% 자회사 형태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재 NHN에서 모바일 관련 사업을 진행했던 내부 인력 200여명이 자회사로 이동한다. 다음달 정기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을 내린다.
모바일 전담조직을 통해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투데이와 밴드 등 기존의 모바일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고 신규 서비스를 내놓는다.
NHN은 PC에서는 검색 점유율 70%를 넘나들고 있지만 모바일에선 상황이 다르다.
지난해 11월 코리안클릭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네이버는 10위에 머물렀다. 구글의 앱 장터인 안드로이드마켓이 1위, 카카오톡이 2위를 차지하며 네이버에 크게 앞섰다.
소비자들의 발길이 PC에서 모바일로 옮겨오고 있다는 점도 NHN의 '모바일 퍼스트'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