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테스터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6시간 40분을 기록해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으며,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뚜(Baidu)에서 '라그나로크' 검색지수가 12,00에서 7,000으로 약 6배 가량 상승하는 등 중국 내 '라그나로크'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p> <p>특히 CBT에 참여한 테스터들은 현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다시 부활한 '라그나로크'를 향한 반가움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3차 직업군과 탈 것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드러내며 향후 공개 서비스(OBT)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OBT는 올해 1분기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p> <p>박현철 그라비티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 서비스 중단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CBT에 적극 참여해 준 테스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쿤룬 사와 협력해 현지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중국에서 '라그나로크'가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철저히 공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라그나로크 발키리, 대만 무료게임 1위 달성
라그나로크, 에피소드 14.3 '결전'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스테이터스 초기화 이벤트 실시
라그나로크2, 출석 체크하면 매일 선물 지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