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효과, 사진발은 기본 키 커 보이는 건 덤?

입력 2013-01-24 09:41  


[이선영 기자]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실제로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얼굴이 너무 작고 생각보다 정말 말랐다”라고 말한다. 화보나 우연히 찍힌 사진 속 연예인들을 보면 한 손으로 거의 가려질 만큼 작은 얼굴 크기를 자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처럼 작은 얼굴을 가진 경우 본인의 실제 키보다 훨씬 크게 보임은 물론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온다. 실제 키는 작지만 사진 상으로는 크게 보이는 선우선이나 보아, 김태희 같은 연예인들은 얼굴이 작기 때문에 전체적인 비율이 좋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요즘은 평범한 사람들도 얼굴 크기에 상당히 신경을 쓰는 추세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뒤로 가려고 쟁탈전을 벌이고 얼굴이 작은 친구의 옆자리는 피하려고 애를 쓰기도 한다. 더불어 예전에는 수요가 적었던 안면윤곽술도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BK성형외과의 ‘3D 회전 광대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앞 광대, 옆 광대, 45도 광대에 변화를 주어 얼굴의 크기를 작게 할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윤곽을 살려줘 주목받고 있는 안면윤곽 수술이다. 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동양인의 특징 중 하나인 발달된 광대는 돌출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이미지를 만드는데, 앞 광대는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주고 동안 효과를 준다. 반면 옆 광대, 45도 광대는 얼굴을 커 보이게 할 뿐 아니라 노안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에 적절하게 개선하는 것이 좋다.

광대는 입체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개인에 따라 뼈 모양이 각기 달라 획일화된 수술 방법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없다. 특히 동양인은 보통 옆 광대는 발달된 반면 앞 광대는 평평한 경우가 많아 다양한 각도에서의 모습을 고려해 수술해야 한다.

BK성형외과 홍성범 원장은 “3D회전광대술은 3D CT사진과 컴퓨터영상시스템을 통해 정밀하게 진단을 내린 후 수술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눈에 띄는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시 최소 박리, 골간 고정 등을 시행하여 볼 처짐을 예방해 결과가 자연스럽다”라고 설명했다.

광대는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과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눈, 코, 입 등과의 균형도 맞아야 한다. 때문에 수술 시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검사 및 안전 시스템 등이 잘 갖추어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크기 때문에 친구들과 사진을 찍을 때마다 신경이 쓰였다면, BK성형외과의 ‘3D 회전 광대술’을 통해 연예인 부럽지 않은 작고 입체적인 동안으로 다시 태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 작은 얼굴 덕분에 키까지 커 보이는 효과를 덤으로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영화 ‘원데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희귀 이중 계란, 알 속에 또 다른 알이? ‘충격’
▶ 패기 넘치는 조퇴 사유 2탄, 학생 vs 선생님 ‘박빙’
▶ 평균 연애 횟수, 고소득자가 평균연애도 높다? ‘불공평해~’
▶ 흔한 게이머의 케익, 충고도 센스 있게? ‘유행 예감’
▶ [포토] 써니힐 주비, 이기적 각선미 (쇼!음악중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