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올해로 스무살이 되는 당신,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성인 인증을 할 차례다. 과감한 색조 화장 보다는 베이스 표현에 신경을 쓸 것. 스무살은 민낯도 예쁘다. 촘촘하고 탱탱한 피부를 드러내 청춘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과시해보자.
● Face
피부톤과 다른 색, 예를 들어 어둡거나 밝은 파운데이션을 잘못 사용할 경우 어설프고 부자연스런 인상을 남긴다. 그만큼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피부에 자연스런 광택을 주는 헬렌박 ‘마끼아쥬 마에스트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결을 정돈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헬렌박은 “메이크업 입문자는 손으로 화장하지 말고 촘촘하고 넓은 파운데이션 전용 브러쉬로 얼굴 전체를 쓸어주듯 하라. 그래야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뽀얀 에그 피부를 만드는 헬렌박 ‘비밍미러 비비크림’도 주목해야 할 아이템. 밀착력, 커버력, 수분감까지 책임지는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피부 건강을 지키고, 피부 톤을 밝게 가꿔주는 메이크업 입문자의 필수 아이템이다.
● Eye
눈썹은 깔끔하게 정리한다. 본래 자연스러운 눈썹 결을 살려 솜털만 제거한다. 아이브로우 컬러는 짙은 브라운이나 블랙 등 자신의 헤어 컬러와 비슷한 톤을 사용한다.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이브로우 킷은 내추럴한 브라운 컬러의 눈썹을 연출하도록 돕는다.
아이라인은 수정이 쉽고 간편하게 그릴 수 있는 펜슬로 시작한다. 메이크업포에버의 펜슬은 밀착력과 지속력이 뛰어나며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아이라인은 점막을 따라 속눈썹을 채워주듯 살짝 터치한다.
● Lip
크림 타입의 립스틱을 사용한다. 맥 프로 롱웨어 립크림은 선명한 발색에 은은한 광택감까지 더해져 깔끔하면서 톡톡 튀는 입술을 완성한다. 2013 봄 여름 시즌 주력 컬러는 오렌지로 전문가 추천 아이템은 맥의 ‘굿 투 고’ 색상.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메이크업 초보자가 명심 또 명심해야할 사항은 색조를 줄이고 본연의 미를 살리는 것. 과장된 화장은 언니 옷을 빌려 입은 소녀처럼 어리숙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라. (사진출처: 헬렌박, 맥)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