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라떼, 캐시 슬라이드 등 많은 돈버는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경쟁앱인 ‘애드아워스’가 출시되었다. 애드아워스는 잠금화면(Lock Screen)에서 매력적인 캐스트 이미지와 광고를 보내주고, 광고가 노출 된 시간만큼 사용자들에게 적립금으로 지급해주는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애드아워스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게되고, 대신 보상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함께 각종 쇼핑정보, 할인혜택, 이벤트 기회 등을 제공받는다.
▶ ADhours 앱 메인화면
기존 돈버는어플은 앱에 접속하여 동영상 시청과 앱다운로드 등을 하면 적립금을 지급해 주고, 최근 2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캐시슬라이드는 잠금해제를 하면 적립금을 지급해 준다. 그러나 이 어플리케이션은 매시간 잠금화면 이미지를 바꿔주면서 광고이미지를 노출시켜 주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특정 액션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추구하고 있다.
(주)버즈빌은 서울대 출신 설립자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벤쳐 회사로 지난 8월 이후 이와같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해오고 있다. ‘가장 자연스러운 광고 플랫폼’을 지향하는 이 회사는 스마트폰 마케팅 도구들 중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에게 접근하는 서비스가 없다는 점에 주목하고, 가장 자연스럽게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본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출시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면 해당시간만큼 포인트가 적립돼 자연스럽게 월 5000원 정도의 적립금이 쌓이게 된다. 멈춰있던 사용자들의 잠금화면에 매시간 이미지를 바꿔주어 생기를 불어넣고 거기다가 적립금 까지 받을 수 있는 애드아워스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어플을 사용하려면 가입절차를 거치면 스마트폰 잠금 해제 화면에 광고가 노출된다. 관심 있는 광고의 경우 접속, 쿠폰 다운로드, 전화 걸기 등의 연계 행동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홈 화면 광고노출 및 다운로드, 페이스북 Like 등 모두에서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적립금은 상품 교환, 현금 계좌 이체,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적립금보기' 메뉴에서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고 2만원 이상 쌓이면 사용자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또 상점 메뉴에서는 커피·음료, 케이크·도넛, 외식, 편의점, 생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이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국내 대표 브랜드들을 위해 1월 한 달 동안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미니, SK-2, 커피 교환권 피자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아워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버즈빌 소개
성공해서 시집/장가 가자는 꿈을 가진 12명의 젊은이들로 구성된 젊은 벤처. 서울대 졸업자들이 중심이 되어 2012년 4월 창업 후 버즈빌 서비스 개발/운영한 바 있으며, 지난 1월 ~일 모바일 광고플랫폼 ‘ADhours'를 출시하였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