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샤트렌,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유럽시장 진출

입력 2013-01-28 15:31  

패션그룹형지에서 만든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샤트렌’은 30·40대 여성을 위한 개성 있는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유명한 브랜드다. 샤트렌은 매출 20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올해 ‘V3(Value, Volume, Vogue)’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잡았다.

샤트렌은 지난해 러시아의 중심 시장인 모스크바에 출점하기도 했다. 현지 시장에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에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점차 러시아 내 매장을 늘려갈 계획이다. 장기적으론 러시아를 거점으로 삼아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겠다는 포부다.

또 중국에서는 2014년 본격적으로 사업을 벌이기 위해 올해 기반을 다지는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중국은 글로벌 사업의 중심이 되는 큰 시장인 만큼 세심한 준비를 거쳐 철저한 현지화에 성공할 수 있는 사업 전략을 갖고 진출할 방침이다.

샤트렌은 국내에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존 고객인 30·40대는 물론이고 20·30대 젊은 여성을 고객층으로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전속 모델로 탤런트 손예진 씨를 내세우고 있다. 오는 4월부터 방영되는 주말드라마 ‘원더풀 마마’ 등 드라마 제작 지원과 제품을 통한 간접광고 홍보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샤트렌은 또 지난해 SBS 일일드라마 ‘그래도 당신’ 제작팀,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본사 사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애정담그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만든 김치는 기아대책을 통해 결식아동 가정과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