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B2B 사업 성장
SK브로드밴드가 지난해 사상 최대인 225억원의 순이익(연결 기준)을 냈다고 4일 공시했다. 2011년 142억원 순손실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인터넷(IP)TV 가입자가 늘어나고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이 성장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2조4922억원, 영업이익은 25.7% 늘어난 816억원이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IPTV와 초고속 인터넷 결합상품 판매 등에 힘입어 IPTV 가입자가 52만명 늘었고 가입자당 매출(ARPU)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기업과 공공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유선전화, 인트라 망을 구축하는 B2B 사업도 3년 연속 20%대 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분기에 비해 6.2% 증가한 6882억원이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98억원, 119억원으로 52%와 85.9% 늘었다. 분기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네 분기 연속 증가했다.
이기욱 SK브로드밴드 경영지원부문장(CFO)은 “올해 유선네트워크 경쟁력과 판매 역량을 키워 IPTV와 B2B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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