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공개한 2012년 연간 실적 역시 역대 최대 실적을 보이며 매출 769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 당기순이익 205억 원을 달성하여, 전년 대비 매출이 112%, 영업이익이 413%, 당기순이익이 393%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영업이익율 역시 2011년 9%에서 2012년 21%로 크게 회복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스마트폰 게임으로의 성공적인 사업 전환에 따라 스마트폰 게임 매출이 700억 원에 달하는 등 전년대비 204%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타이니팜', '컴투스프로야구2012' 등 대표 게임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말랑말랑목장 for Kakao', '컴투스 홈런왕 for Kakao' 등 '카카오 게임하기' 기반의 새로운 히트작들이 탄생되며 성장을 뒷받침했다.
지역별로 보더라도 국내 매출이 491억 원으로 전년대비 163% 증가하고, 해외 매출도 279억 원으로 전년대비 58% 증가하는 등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며 이 같은 성장세를 이끌었다.
▲ 실적 요약 |
컴투스는 실적 발표와 함께 공개한 2013년 경영계획에서도 신규 게임 50종이라는 역대 최대 라인업을 바탕으로 전년대비 32% 증가한 1,017억 원의 매출 목표를 발표하며 이 같은 기대를 뒷받침하고 있다. 컴투스는 '카카오 게임하기', '라인' 등 메신저 기반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자체 플랫폼 '컴투스 허브'를 활용해 국내외 기반을 강화하면서, 우수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투자 확대 및 해외 플랫폼과의 적극적 제휴를 통해 국내외 시장 모두에서 TOP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한다는 방침이다.
컴투스 CFO 최백용 전무는 '2012년 컴투스는 그 동안의 투자를 바탕으로 소셜 게임과 스포츠 게임, 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히트작을 내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고, '카카오 게임하기', '라인' 등 새로운 채널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며, '2013년에도 컴투스는 지속적인 인력 충원을 통한 라인업 강화와 미국, 일본, 중국 법인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싱' 강화로 이 같은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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