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희 기자]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주인공인 ‘이제석 광고연구소’ 소장 이제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은 고정관념의 틀을 깨는 시각화의 천재 이태백(진구)이 지방 삼류대학을 중퇴하고 최고의 광고기획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를 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다.
이제석 소장은 계명대 시각디자인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국내에서 간판을 만들며 광고계에 몸을 담갔다. 이후 2006년 미국 뉴욕의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에 편입한 뒤 세계 3대 광고제의 하나인 ‘원쇼 페스티벌’ 최우수상을 시작으로 광고계의 오스카상인 ‘클리오 어워드’ 미국 광고협회의 ‘애디 어워드’ 등 국제적인 공모전에서 29개의 메달을 따며 전 세계 광고계를 발칵 뒤집었다.
국적 불문 광고기획사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아온 이제석은 광고를 위해 한국으로 귀국한 이제석은 2009년 ‘이제석 광고연구소’를 설립하며 2010년 자서전인 ‘광고천재 이제석’을 통해 자신의 경험담을 널리 알렸다.
한편 ‘광고천재 이태백’ 실제 주인공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광고천재 이태백’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보영 근황 “‘정글의 법칙’에 잘 적응 했어요”
▶ 컴백 B.A.P. 귀요미 벗고 상남자 무장…킬러 변신
▶ 박재범 공식사과 “불미스러운 사진, 신중하지 못했다”
▶ 이종석 열애 부인, 일본인증샷 공개로 정소민 열애설 원천봉쇄
▶ [화보] 신민아, 숨길 수 없는 모델 본능 “산뜻하고 화사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