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오는 7월부터 파주·오산·여주 등 3개 시·군의 각종 생활민원을 경기콜센터를 통해 시범 안내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국번 없이 120을 누르면 이들 3개 시·군의 해당 부서 전화번호뿐 아니라시·군 행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도는 내년 7월에는 대표전화 통합 대상 시·군을 7개로 늘리고 2015년 7월에는도내 31개 전 시·군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시·군에서 운영하는 대표전화는 교환원 1~2명이 배치돼 단순히 부서 연결업무만 담당,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현재 경기콜센터에는 72명의 상담사가 배치돼 24시간 3교대로 근무하며 도와 15개 직속기관 및 사업소의 업무를 안내하고 있다.
수원=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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