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오는 14일까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100여곳에 잘생긴 남성 모델을 배치해 ‘마켓오 리얼 초콜릿’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대부분 패션·광고업계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남성들로, 면접을 통해 여성 소비자에게 상품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을 선발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자동차, 정보기기, 주류 등에서 주 소비층인 남성을 겨냥해 섹시한 여성모델을 기용한 사례는 많았지만 ‘잘생긴 남자’를 전면에 내세운 초콜릿 판촉 행사는 독특한 시도라는 평가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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