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0일부터 시작된 아이러브커피와의 제휴프로모션인 '한솥과 함께 아이러브커피'는 프로모션이 시작되자마자 게임내 한솥도시락 아이템인 '치킨마요'와 '찬차마요'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일으켰다. 이에 당초 1월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프로모션 연장을 원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기간을 연장하기도 했다.
1월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총 200만장의 쿠폰이 소진되었으며, 이중 45%가 넘는 90만장이 회수되어 한솥의 쿠폰을 사용한 유저는 일 평균 8천명을 넘었다. 이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8천명이 넘는 고객들이 한솥 매장을 방문 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제휴프로모션을 주관한 ㈜한솥황성환팀장은 '1월 한달 간 방문고객수가 전년 대비 80만명(27%상승) 증가한 312만명이며, 매출 또한 32% 상승하였다.' 라며, '게임과의 제휴프로모션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는 우려의 시각도 있었지만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되어 기쁘고, 덕분에 한솥의 도시락 체인 창업문의건수도 대폭 증가하고있다.' 고 밝혔다.
한편 하루에 제휴문의만 40개 넘게 들어온다는 인기 모바일게임 '아이러브커피'는 카페베네에 이어 이번 한솥과의 제휴프로모션에서도 큰 성과를 나타내 마케팅 채널로서의 위력을 다시한번 실감하게 하였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인기게임 '아이러브커피' 개발사 위해 100억 쏜다
아이러브커피, 밸런타인데이 패치로 '서버 폭주'
'아이러브커피' 중국서 짝퉁게임 등장 경악
아이러브커피, 설 맞이 이벤트 실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