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 13일자 A섹션 15면에 게재된 이번 전면광고는 'BIBIMBAP?(비빔밥?)'이라는 제목 아래 한복을 차려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해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드라마 대장금으로 전 세계에 한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이영애 씨와 함께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이어 "전세계 약 90여개국 나라의 30억 인구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영애씨가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한국의)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한복의 아름다움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영애는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번 광고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애 측은 "드라마 대장금이 세계 여러나라에서 현재도 재방송이 되고 있다" 며 "한식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이영애 씨도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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