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출시된 ‘Why? 인체탐험’은 예림당의 자회사인 예림디지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초등학습만화 Why? 과학시리즈 ‘인체’편을 모태로 한 교육과 게임이 결합된 기능성 게임이다.
'Why? 인체탐험'은 게임을 즐기며 획득하게 되는 카드를 통해 인체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Why? 시리즈 '인체'편을 읽은 초등학생이라면 게임플레이를 통해 반복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어, 과학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e-러닝(education learning)과 g-러닝(game learning)을 접목시켜 학생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과학지식을 무의식 중에 반복 학습하게 되는 학습용 게임의 순기능을 극대화시켰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게임 기획자는 설명하고 있다.
'Why? 인체 탐험'은 스테이지 추가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연이어 출시될 영어판 'Why? 인체탐험'은 한국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올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나성훈 예림당 대표는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지속적인 개발로 무분별한 게임으로 인한 학부모들의 우려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Why?'라는 킬러콘텐츠의 영역확대를 통해 6000억원 이상의 교육용게임 시장에서 예림당의 신성장동력으로 이끌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배기성, 음식 사업망하고 '폭탄 고백'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